#2 노트북으로 TV보기 – 토론토

많은 사람들이 캐나다, 미국으로 어학연수를 온다.

짧게는 2~3개월, 길게는 1년 정도 워킹 및 어학연수를 하는데 굳이 비싼돈 주고 TV를 사기도 아깝고, 자주 보지도 않는데 한달에 몇 십불 낭비해 가면서 Cable을 신청하기도 아깝다고 생각드는 학생들을 위해 노트북으로 TV를 볼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한다.

당연히 노트북 만으로는 불가능 하고, TV 수신 카드가 필요로 하다. 데스크탑에는 가끔 TV수신카드가 장착된게 있는데, 노트북은 드물다. (있으면 나이스~)

준비물. (클릭하면 각 각 Bestbuy 와 Amazon.ca로 갑니다.)

  1. MyGica USB QAM HDTV Tuner, Clear QAM and ATSC with Bonus Antenna – $29.99
  2. Philips Passive Indoor Antenna (SDV1125T) – $19.99

먼저 1번을 구매하면 Antenna가 하나 딸려온다. 이걸 이용해서 지상파 방송을 수신해보고 잘 잡히지 않을 경우 위 2번을 구입하는것을 추천한다.

우리는 Boxing day날 TV를 구매했기 때문에 1번도 같이 구매했다. 아직 TV가 배송되지 않아서 추후 1번 물품에 대해선 따로 여기 포스팅을 할 예정이다.

1번 물건의 구성품은 아래와 같다.

IMG_1059
IMG_1060리모콘, USB수신기(반대쪽 닫혀있어서 그렇지 USB연결맞음)
IMG_1061동본된 안테나, USB 익스텐션

TV 수신기를 노트북에 연결하고IMG_1065

CD에 Driver와 Software를 설치하고 수신되는 TV를 잡으면된다.

유투브에 설정하는 영상이 있어서 링크로 설명을 대신한다.

A680B-W7

동본된 안테나로 수신했을때 하나도 잡히지 않았는데 2번 물품의 안테나를 연결하니 6개 채널이 나왔다. (참고로 우린 토론토 핀치역이고 북향이다. 남향은 채널이 더 많이 잡힌다고 한다.)

IMG_1063위 안테나는 2번 물품의 안테나
Mygica채널이 6개가 잡혔다
MygicaFullScreen노트북에서 캡춰한 이미지

생각보다 끊기지도 않고 깔끔하게 잘 수신이 된다.

TV….리턴할까…보다…?

 

Advertisements

답글 남기기

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:

WordPress.com 로고

WordPress.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Twitter 사진

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Facebook 사진

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Google+ photo

Google+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변경 )

%s에 연결하는 중